티스토리 뷰

중고 제품을 거래할 때는 중고나라를 많이 이용하는데요, '오늘도 평화로운 중고나라'라고 사기꾼에 대한 글이 인터넷에 떠도는만큼 사기거래에 각별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중고나라는 일반적인 중고업체를 통한 거래가 아닌 카페를 통한 개인거래가 많다보니 사기를 당할 확률이 높습니다.

다행히 저는 여태까지 중고나라 거래에서 사기를 당한 적은 없지만 그렇다고 안심할 일은 아닙니다!! 점점 더 수법과 수단이 다양해지고 있기 때문에 방심하는 순간 사기를 당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의심이 되든 안 되든 중고나라 사기꾼 검색을 통해서 일차적인 사기거래를 예방해 볼 수 있는데요.

그 방법과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정말 간단합니다. 

 

 

1. 먼저는 '중고나라 카페'에 들어갑니다.

 

2. 창을 쭉 밑으로 내리다보면, 우측에 '중고나라 사기꾼 검색'을 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사기꾼 검색은 '전화번호or계좌번호'로 조회해 볼 수 있는데요, 중고나라 자체에서 제공하는 사기피해사례 조회와 제휴업체인 사이버캅을 통한 사기피해사례 조회가 있습니다.

 

3. 두 곳에서 모두 조회를 해보았습니다.

중고나라의 경우에는 현재시간 기준으로 '1시간 전까지'의 사기피해사례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1시간 정도는 잘못된 피해사례등록을 방지하기 위해 텀을 두고 있습니다.

사이버캅'최근 3개월 내 3건 이상' 접수된 민원을 사기피해사례를 알려 줍니다.

중고나라에서뿐만 아니라 다른 곳에서 접수된 사기피해사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고라나 사기꾼 검색을 통한 사기예방을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사기꾼들은 사기를 치는만큼 담력도 있고 날고 기는 수단과 방법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미 신고된 피해사례를 또다시 사용할 확률은 많지 않습니다. 사기꾼도 중고나라 사기꾼 검색을 사용해 볼 수도 있고요.

이렇듯 중고나라 사기꾼 검색에도 구멍은 존재합니다.

전화번호와 계좌번호를 다르게만 사용한다면 조회가 되지 않기 때문에, 안전거래나 직거래를 유도하거나 정 의심되는 경우에는 거래를 중단하는 것이 현명할 듯 합니다.

그래도 일차적인 사기예방으로도 제격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