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용카드 발급조건이 까다로워졌다고는 해도, 직장인이라면 대부분 신용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대학생이나 무직자의 경우에는 예전보다 신용카드 발급이 어려워졌죠!

대학생이나 무직자의 경우에는, 체크카드로는 되지 않는 결제건에 관해서 할부가 필요할 때가 많은데요.

4대보험이나 소득증빙이 필요하기 때문에 발급에 어려움을 느낍니다.

하지만, 대학생이나 무직자의 경우에도 신용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대학생 신용카드 발급조건 / 무지작 신용카드 발급조건


- 신용등급 6등급 이상

- 통장 평균잔액(평잔) 3개월~6개월, 50만원~100만원 이상

결론적으로 말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신용등급은 기본적으로 깔고 들어가야 합니다.

그리고 거기에 플러스로, 통장에 있는 평균잔액이 일정 이상일 때 신용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아르바이트를 한다고 해도 4대보험을 안 들고 일하는 경우가 대다수이기 때문에,

본인의 통장의 평균잔액을 가지고 신용카드를 발급 받는 것입니다.

평균잔액의 조건에 따른 신용카드 발급은 은행, 카드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확인이 필요합니다.



▣ 국민은행 평균잔액 확인방법!


내가 주로 쓰는 은행에서의 평균잔액이 얼마인지 확인해보면, 신용카드 발급조건에 해당되는지 알 수 있겠죠?

많은 카드사가 있고 은행이 있지만, 그 중 국민은행을 주로 쓰는 분들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확인가능합니다.

국민은행의 경우, 6개월 평잔(평균잔액)이 50만원 이상일 때 가능하다고 합니다.



1. 네이버에서 '국민은행'으로 들어갑니다.


2.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면, 전계좌조회 창이 나옵니다. 'MyKB' 서비스로 들어갑니다.


3. 'KB스타클럽제도'로 들어갑니다.


4. '은행자산'이 얼마인지 확인합니다.

밑에 은행 총 자산을 보면 '총예금 3개월 평균 잔액'이라 나옵니다^^

본인의 명의로 적금 하나만 들고 있어도, 50만원~100만원은 쉽게 넘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대학생, 무직자 신용카드 발급조건을 알아보았습니다.

뭘 모르고 포스팅을 한 거 아닌가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닙니다!

제 지인이 현재 무직상태인데, 국민은행에서 은행총자산이 59만원 정도였습니다.(신용등급 6등급이상)

발급도 신규신용카드 발급자였고요! 그런데 신용카드 발급이 가능했습니다^^

밑져야 본전이라고, 신용등급과 평잔의 조건이 만족되었다면 발급신청해보는 것도 좋겠네요!

신청을 하면, 해당 카드사에서 전화가 오니까 상담받아볼 수도 있고요.

신규발급자의 경우는(특히 평잔으로 발급한 경우) 한도가 크기 않을 수 있다는 점은 참고하세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