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톡의 이모티콘은 또 하나의 대화하는 재미를 더해 줍니다.

말로는 표현할 수 없는 감정이나 기분을 이모티콘으로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도 있죠.

하지만 쓰다보면, 기존의 이모티콘 외에 새로운 이모티콘이 갖고 싶어집니다.

아니면 이모티콘을 지인에게 선물하고 싶을 때도 있습니다.

이럴 때, 카카오톡 이미티콘 결제는 어떻게 할까요?


1. 원하는 이모티콘을 선택한 후, '구매하기'를 눌러줍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선물'을 하고 싶을 때는, 구매하기 옆의 '선물-친구선택' 순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2. 구매창이 뜹니다. '부가세 10%'가 붙어 결제된다는 점 참고하세요!

처음 구매하는 분들은 결제수단이 '휴대폰 결제'밖에 없을 겁니다.

결제수단을 '추가/변경'해 봅시다! 


3. '결제 수단'으로 들어갑니다.



참고! 부가세 10%가 포함되어 있다는 내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천원짜리 이모티콘은 '200원', 3천원짜리 이모티콘은 '300원'입니다.


4. 기타옵션에 보면,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추가'가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카드를 결제수단으로 추가할 수 있는거죠.

저는 이모티콘 금액이 소액이라, 휴대폰 요금으로 내는 것보다는 체크카드로 결제하는게 좋더라고요^^

모든 카드를 추가했다면, 이제 결제를 해야 하는데요! 

대표카드 외, 등록된 '다른 카드로 결제' 가능합니다.


5. 초기에 한 번 '지문 인증' 등록 후,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합니다.



지금은 처음 결제해 보는 분들을 위해 상세하게 적어서 복잡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뭐살까 고민한 시간에 비해 허무할 정도로 결제가 빠릅니다ㅋㅋ

'구매하기-구매-지문인증'이면 끝납니다.

그 후에는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댓글